티스토리 뷰
인터넷으로 건강보험증인터넷재발급 방법
어릴적 병원에 갔을때 건강보험증을 가지고 갔던 기억이 있습니다. 하지만 전산화가 되면서부터는 가지고갈 필요가 없어지게 됐습니다. 이제는 병원에 방문할떄, 성함과 개인정보(생년월일)만 병원에 알려줘도 의료보험 적용을 받습니다.
예전에는 건강보험증 재발급을 받으려면 보험공단지사에 방문해서 재발급을 받아야했지만, 지금은 갈 필요 없이 인터넷으로 발급이 가능합니다. 웹사이트에서 건강보험증을 재발급받기 위해서는 신분증을 대신할 공인인증서가 필요합니다. 또, 건강보험증을 재발급 신청을 하면 신청한 당일이 아니라 다음날 우편으로 발송됩니다. 수령하는데 시일이 걸리게 되니, 급하신 분들은 건강보험공단에 방문해서 진행하시기 바랍니다. 인터넷으로 재발급받는 구체적인 방법에 대해서 알려드리겠습니다. 네이버에서 국민보험공단을 입력해 접속해주세요.
그리고 홈페이지 메인 중간에 [사이버민원센터]라는 파란버튼을 클릭합니다. 그러면 '자주찾는 민원'에 건강보험증 재발급이란 버튼이 있습니다. 그것을 선택하시면 공인인증 로그인이 필요하다고 하면서 로그인 화면으로 돌아갑니다. 그 다음 공인인증서 로그인을 통해서 본인인증을 하라고 합니다.
그것을 모루 마무리하고나면, 개인정보들을 기입할 수 있는 것이 나오고 확인 버튼을 눌러주면 됩니다.
'알쓸신잡' 카테고리의 다른 글
2018 아동수당 나이, 소득기준 알아보기 (0) | 2018.07.24 |
---|---|
홈택스 국세청에서 확인하는 근로소득세 계산기 사용법 (0) | 2018.07.24 |
소카이용법(SOCAR, 쏘카) 어플 이용법 및 혜택 안내 (0) | 2018.07.24 |
빠른 택시비계산하는 택시비계산기 알려드림 (0) | 2018.07.24 |
국세청현금영수증조회 방법 알아보기 (0) | 2018.07.24 |
댓글